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부적절한 댓글은 일괄삭제합니다. 최근 부적절한 댓글이 늘어 당분간 댓글 기능을 차단하오니 양해바랍니다.   

제주뉴스

제주도교육청, 이달 11일부터...도내 중학교 신입생에게 '드림노트북'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6-02-09 14:24 조회11회 댓글0건

본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김광수교육감의 역점사업인 ‘드림노트북’이 올해(2026년) 도내 중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지원됩니다.

드림노트북 사업은 모든 학생들에게 동일한 기기를 제공해 학습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대여해주는 제주도교육청 사업으로 학생들은 중, 고등학교 시절동안 6년간 드림노트북을 이용해 학습에 사용합니다.

노트북 관리는 전문업체를 통해 지원되고 있으며 파손 시에는 보호자 부담금 20%, 분실 시에는 100% 부가됩니다.

올해 드림노트북 배분은 이번달(2월) 11일 귀일중과 고산중학교를 시작으로 12일 제주서중, 아라중, 제주중앙중등 학교별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해 27일까지 마무리됩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 신청 시스템에서 발급된 QR코드를 학교에 제시해 방문 수령해야 하며 수령시에는 반드시 보호자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등본을 지참해야 합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드림노트북 지원을 통해 신학기부터 초등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까지 아우르는 디지털 학습 생태계가 만들어지게 된다”며 “단순한 기기 지원이 아니라 학생 한 명, 한 명의 학습 여정을 응원하는 출발점으로 모든 학생이 자신의 디지털 기기를 통해 배우고 성장하며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